티스토리 뷰

반응형

앱을 만들어두고 바쁘다는 핑계로 자잘한 버그를 수정하는 것 외에는 크게 손댄것이 없었는데, 계속 어떤 기능을 추가하면 좋을지에 대해 생각해봤다.

일단 당시와 지금은 나름 성장이 있는 듯 하다.ㅎㅎ

당시엔 해결하지 못한 문제들이 있었은데 해당 문제들에 대한 해결방법을 알았고 다음 업데이트에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색상을 다루는 능력도 많이 늘어서 좀 더 다양한 색으로 서비스 할 수 있을 거 같다.

 

우선 추가하고 싶은 기능은 능력치의 도합 레벨이 늘어나면 뭔가 보이는 변화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다.

예를 들어 간단한 캐릭터같은걸 하나 만들어서 레벨 도합이 50이 되면 캐릭터에 모자가 씌워진다거나 ㅋㅋㅋㅋㅋ 하는 느낌으로다가...

이건 최근에 어떤분이 달아주신 댓글에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다.

 

또한 자신이 얼마나 열심히 수행하고 있는지를 알 수 있도록 경험치 상승의 그래프를 주간, 월간으로 보여줄 수 있도록 만드는 것과,

주간, 월간 계획을 세우는 기능도 추가하려고 한다.

 

음 사실 전체적인 UI를 좀 수정하고 싶은데... 워낙 디자인적인 경험이 없어서 그런지 지금 앱은 너무 딱딱한? 느낌인거같다.

우선 각 뷰를 좀 둥글둥글하게 만들어보고 괜찮으면 적용해보려고 한다ㅋㅋㅋ

 

아! 그리고 만약에 계획을 못 지켰을 때 미루는 기능! 이거 꼭 필요하다. 다시 적기 겁나 귀찮다.

 

또한 계획을 추가하거나 수정 능력치를 수정하는 부분의 UI도 다시 좀 짜야할 것 같다.

그리고 글자색이나 배경색 같은것들은 사용자가 마음대로 정할 수 있도록 해서 원하는 색상으로 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하면 좋을 것 같다.

 

이정도가 내가 직접 사용해보면서 느낀 고쳐야할 점들이고..

 

개발자의 입장에서는 코드를 한 번 확 정리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예전에 짠 코드를 보니 뭔가 뒤죽박죽 느낌이 강해서 이를 재사용가능하게 만들어보는 것이 목표다.

그리고 깃에서 버전 관리를 하고싶은데.. 깃허브는 50mb 이상의 파일이 안올라가는데 내 앱에 50mb의 파일이 있다는게 문제다.

왜 있는진 모르겠다; 내 코드는 아닌거 같고 오픈소스에서 발생한 용량같다.

그래서 나는 BitBucket을 사용하기로 했다.

 

적다보니 앱을 처음 만들때보다 더 큰 작업이 될 거같은데.. 재밌게 해봐야겠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