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첫 번째 날엔 기본적인 UI 구성과 소켓 통신에 대해 간단하게 구현했었다.
글은 셋째 날에 쓰지만 둘째날인 어제는 소켓 통신을 성공했고 1인용 채팅방을 만들었다.
Swift에서 소켓통신을 지원하는 오픈소스도 있지만 나는 그냥 애플에서 제공하는 URLSession을 사용해서 했다.
많은 삽질 끝에 성공했기 때문에 뿌듯해서 한 번 올려야겠다. ^^
이렇게 서버엔 내가 만든 메시지 구조체의 형태를 JSON으로 변환해서 들어오고 이를 다시 알맞은 클라이언트에게 전달해주는 구조이다.
모든 부분을 Swift로 하고 싶어서 서버도 Vapor라는 Swift 서버 사이드 프레임워크를 사용했다.
이제 남은것은 DB부분인데, SQL로 DB를 연결하고 거기에 메시지들을 저장한 뒤 알맞는 사용자에게 뿌려주는 방식으로 만들어보려고 한다.
그리고 UI를 좀 다듬어서 깔끔하게 만드는 작업도 해야할 것 같다.
반응형
'My Story > Toy Project' 카테고리의 다른 글
[iOS 앱개발 일기] 설날 개인 해커톤 4일차 일기 - 메신저 만들기 (0) | 2021.02.15 |
---|---|
[iOS 앱개발 일기] 설날 개인 해커톤 3일차 일기 - 메신저 만들기 (0) | 2021.02.14 |
[iOS 앱개발 일기] 설날 개인 해커톤 1일차 일기 - 메신저 만들기 (2) | 2021.02.12 |
[iOS 앱개발 일기] 설날 개인 해커톤 계획 - 메신저 만들기 (0) | 2021.02.05 |
[iOS 앱개발 일기] RIOT API를 사용하여 iOS 앱 만들기 - 2 (1) | 2020.09.09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문법
- operator
- 백준
- 테이블뷰
- 코테
- System
- Apple
- 스위프트
- OSTEP
- Xcode
- OS
- 동시성
- 아이폰
- document
- IOS
- BFS
- Publisher
- operating
- DP
- pattern
- dfs
- 앱개발
- Swift
- mac
- 알고리즘
- 프로그래밍
- design
- 자료구조
- Combine
- 코딩테스트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