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열심히 맥북으로 공부하다가 목에 무리가 많이 가는 듯해서 노트북 거치대와 블루투스 키보드를 하나 구매했습니다.

트랙패드도 하나 사려다가 일단은 유선마우스로 사용해보려고요..(다 사려니 많이 비싸더라고요;;ㅎㅎ)

 

우선 데스크탑에서 키보드 사용할 때 기계식으로 청축, 갈축을 사용한 경험이 있어서 이번에는 무접점 키보드를 구매하려고 찾아봤습니다.

무접점 키보드가 장시간 타자를 치더라도 무리가 가지 않는다고 해서 한 번 써보고 싶었습니다.

키를 누를 때 50g의 무게만 주면 되어서 무리가 덜 간다고 합니다.

그리고 소리도 많이 안 나는 게 장점이라길래 청축, 갈축(갈축은 그나마 덜하지만...)의 타격음에서 벗어날 기대에 무접점 키보드를 구매해봤습니다.

 

다양한 키보드가 있었지만 저는 한성 GK893B 키보드를 구매했습니다.

언어도 고를 수 있길래 저는 그냥 영문만 적힌 키보드로 선택했고 색상은 흰색이 엄청 예뻐 보이길래 흰색으로 했습니다 ^~^

가격은 13만 원 정도 하더라고요 ㅠ.ㅠ

어쨌든 구매를 해서 드디어 오늘 배송이 왔고 이 글도 구매한 키보드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ㅎㅎ

 

박스는 이렇게 생겼어요!

그냥 일반 키보드 박스처럼 생겼어요.

박스를 열면~

이렇게 키보드가 들어있습니다.

포장을 어느 정도 안전하게 한 느낌이 들도록 해놔서 괜찮았던 거 같습니다.

내용물은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키보드를 많이 샀더니 저 붓도 엄청 많아지네요 ㅋㅋㅋㅋㅋ

설명서를 보통 읽지 않는데 블루투스 키보드는 처음이라 어떻게 등록하는지 보려고 읽어봤는데

안 읽었으면 못할 뻔 ㅋㅋㅋㅋㅋ

여기 esc 버튼 옆의 버튼이 전원 버튼입니다.

조금 누르기가 불편한...건 있지만 자주 누를 버튼은 아니니까요!

얘를 꾹 누르면 지금 위의 사진 같이 오른쪽에 흰색 불이 들어오는데요

처음에 당황한 건 당연히 배터리가 어느 정도 있을 줄 알고 켰는데 안 켜지더라고요...

그래서 충전을 좀 한 뒤 사용했습니다.

조금도 충전이 안 되어 있다니ㅠㅠ

 

USB-C를 꽂은 상태로 블루투스 모드로 사용하려면 Fn + Ins 버튼을 동시에 눌러주면 블루투스 모드로 변경됩니다.

페어링 하실 때는 Fn + (Del, End, PgDn 중 하나)를 3초간 눌러주시면

아까 전원 버튼 누를 때 흰색 불 나오는거 왼쪽에 있는 불이 빨간색으로 깜빡입니다.

그 때 호다닥 블루투스를 연결하시면 돼요!! 

 

그리고 처음 사용하실 때 맥북 기준으로

이렇게 뜨는데 제가 저걸 잘 안 읽어서 ㅋㅋㅋㅋ 숫자 6자리 입력 후에 return키 꼭 누르고 연결하세요!

안 그럼 계속 오류 납니다 ㅠㅠ

 

그리고 저는 맥북을 쓰기 때문에 맥북용 키보드로 변경을 해줘야 했는데요!

그 방법은 Fn + 왼쪽 Alt 키를 꾹 눌러주시면..

여기가 두 번 깜빡입니다.

그러면 맥북용으로 키보드가 설정됩니다.

이렇게 하니까 아예 맥북 키보드랑 똑같이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여기서 조금 주의할 점이 맥북용으로 설정하면 오른쪽 Alt 키가 Fn으로 변경됩니다.

그래서 다른 기가로 전환하거나 할 때도 오른쪽 Alt 키를 눌러야 합니다.

 

한성 GK893B 키보드는 총 3개의 기기에 연결해둘 수 있다고 해서 연결해서 제가 직접 연결해서 전환하며 사용해보니

전환 속도도 빠르고 좋은 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써본 느낌으로는

 

확실히 소음이 적다!

이건 확실합니다. 기존에 쓰던 청축, 갈축보단 훨~~~씬 조용해요!!

 

근데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는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기기간 전환 속도도 빨라서 다양한 기기에 사용하실 분도 만족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유일한 단점은 지문인식 기능이 있는 맥에서 지문인식을 사용할 때 조금 귀찮다?? 정도가 있어요 ㅋㅋㅋㅋ

 

일단 확실한 건 목이 아파서 노트북 거치대와 블루투스 키보드를 구매했는데

목적에 맞게 목이 편하게 공부할 수 있는 점은 좋네요!

물론 이건 거치대 때문 이긴 하지만..ㅋㅋㅋㅋㅋ 거치대를 쓰려면 블루투스 키보드는 필수니까요!

 

 

이 키보드를 구매하시려는 분들께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